본문 바로가기

일상활동

김포시 농업인들과 함께

10월 마지막날에 김포시를 들렀습니다. 블로그와 메일을 통해 알게 된 최장희님과 이관석님을 만나기 위해서였지요. 그런데 가는 날이 장날이었습니다. 김포농업인의 날 행사가 있어서 행사도 보고 농민단체협의회 여러분도 보는 횡재(?)를 했습니다.
우선 만나서 쌀값문제 등 많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운데 근엄하신 분이 김순근 회장님이시고 그 오른 쪽이 농업에 관심이 많으신 강경구 시장님이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를 김포시로 부르신 이관석 대표님. 친환경농업을 신봉하고 계시고, 특히 목이버섯의 달인이 되셨습니다. 그리고 흙살리기에 대해 열변을 토하셨습니다. 주위에서 인정하지 않는 데 대한 애석함도 토로하셨고.... 저는 믿습니다. 그리고 별도로 농장에 들러 구체적인 방안에 대해 들어볼 계획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관석님이 생산한 목이버섯입니다. 비타민D가 많고 소화기에 좋으며, 먹기에도 간편하고 재배도 간편해서 아주 실용적인 고소득작목이라 합니다. 저도 먹어 보았는데 좋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예쁜 분은 궁중요리전문점을 하시는 김현숙님. 김포시장님이 역점적으로 추진하는 매실을 가공하는 분.... 특히 엄청 다양한 매실장아찌를 만들어 내는 분... 정말 맛있고 특이했습니다. 숙명여대에서 음식기술을 갈고 닦은 분입니다. 앞으로 큰 발전이 있기를 빕니다. 시장님이 웃고 계시네요.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그 장아찌들의 모임상.... 맛있어 보이지 않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왼쪽 미남이신 옥돌농장의 이돌찬 님. 삼색포도를 생산하고 포도주를 만들고 있는 자신만만한 기대주이십니다. 앞으로 큰 역할을 기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포도주입니다. 꼭 성공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래 이분이 저를 김포시로 부르신 최장희님. 지금 대우자동차 노조 홍보부장이며, 앞으로 김포로 귀농하려고 하시는 분. 지금은 유기농으로 800평 채소농사를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큰 역할이 기대가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간담회와 식사를 끝내고 직거래장터를 둘러 보았습니다. 비가 내렸지만 사람들은 많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화문석공예를 하시는 부녀회원님들... 저 페난트를 하나 선물받았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포의 대표는 역시 쌀이지요. 저도 선물용으로 몇포를 샀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동남아 4개국에 순대를 수출하시는 꽃돼지순대의 강옥순 사장님과 함께...어제 필리핀으로 처음 수출을 했다고 좋아하십니다. 정말 박수를 보냅니다. 크게 성장하세요! 꼭!
사용자 삽입 이미지

쌀맥주를 만들고 있는 정문영 기술센터소장님과 실장님. 특히 매실포도주는 좋았습니다. 성공을 빕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옥돌농장의 포도주를 시장님과 함께 선전합니다.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족 밴드를 하시는 농업인 가족. 실력이 대단했습니다. 즐거움으로 농업도 하시고, 즐거운 인생을 사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사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관석님의 목이버섯도 시장님과 함께 선전하기로 했구요.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분재를 연구하는 회원님들의 대장님. 인심이 너무 좋아 금상받은 작품을 주시겠다고 해서 혼났습니다. 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농업인들을 만나면, 너무 좋습니다. 농심을 느끼기 때문이지요. 생명을 기르는 분들은 사랑이 있습니다. 끈끈한 정이 있습니다. 이런 마음이 그대로 느껴지기 때문이지요. 여러분! 사랑합니다!





'일상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탈리아 그리고 스위스 출장  (21) 2009.11.21
나무에게서 배웁니다  (8) 2009.11.02
청계목장과 푸른누리 기자들  (34) 2009.10.25
농업 변화에 대응  (4) 2009.10.11
쌀국수 사리  (14) 2009.1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