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3월 12일 금요일에는 의미있는 행사가 제주에서 있었습니다. 중소기업중앙회 김기문 회장님을 비롯한 식품관련 중소기업의 조합대표, 연합회대표, 기업대표 등 많은 분들이 우리 농림수산식품부와 함께 정책간담회를 하고, 유망 중소기업의 현장방문도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김기문 회장님은 설득력과 친화력이 뛰어난 분입니다. 우리 농림수산식품에 특별히 많은 관심을 가지고 계셔서 감사드립니다. 우리 분야에 있는 경영체는 대부분이 중소기업에 해당되어 우리 또한 중소기업의 현장과 요구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서 우리는 자주 만납니다. 이번이 네번째입니다. 간담회가 끝난 후 함께 현장방문을 하면서 애로사항과 건의말씀들을 들었습니다. 먼저 감귤쥬스를 생산하는 농업법인 일해를 방문했으며, 다음으로 글로벌영어법인을 방문했습니다. 글로벌은 참다랑어를 육지 양식장에서 양식하는 회사입니다. 규모도 컸지만, 꿈과 의지가 커서 기분이 좋았습니다. 앞으로 참다랑어를 완전양식해서 수출까지 하겠다고 합니다. 꼭 그렇게 되기를 빕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번에 받은 건의사항에 대해서도 긍정적인 자세로 적극 검토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도 제주도의 잠재력을 다시 한 번 느꼈습니다. 제주도가 앞으로 정말 잘 발전되었으면 합니다.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