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현장 포토이야기

사과로 선물하기

이번 불우이웃돕기는 사과로 하려고 합니다. 이번에 사과생산이 조금 많을 것 같아 걱정입니다. 그리고 직접 농가에서 공급할 수 있으면 좋겠다 생각이 들어서이지요.
그래서 장수에 가는 김에 장수읍 용계리 전수용 님의 사과밭에서 이 일을 하기로 했습니다. 오른 쪽 앞에 보이는 분이 전수용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과 농사가 참 잘 되었습니다. 당도도 상당히 높더군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사과 따는 법은 제가 좀 경험이 있지요. 농장 대표님이 제 실력을 인정해 주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잘 익은 사과 한 번 보시지요. 탐스럽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을 너무 많이 하면 안된다(?)고 하면서 일을 중단한 다음에 간담회를 간단히 했습니다. 저장창고와 가공시설에 대한 지원 문제를 건의하였습니다. 가공시설에 대해서는 사전에 잘 검토해 보라고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장수군의 S-APC를 방문했습니다. 정말 시설이 잘 되어 있었고, 2년차인데 금년에 벌써 7억원 정도 이익이 예상된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선별을 하기 전에 사과를 세척하고 있습니다. 외국의 경우에도 선별과 보관 등 수확 후의 처리에서 인력을 절감하는 노력이 대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좋은 사과들은 고급품으로 특별관리를 합니다. 백화점으로 납품을 한다고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밖에 하늘에는 페러글라이딩을 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사진을 못찍어 그러는데 수십명이 한꺼번에 떠 있었습니다. 우리 농업도 이렇게 훨훨 하늘을 날았으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현장 포토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여농 예쁜 분들  (17) 2009.09.21
한여농과의 진안 간담회  (10) 2009.09.20
장수군 방문  (10) 2009.09.20
서천군 기산면 화산리 방문  (4) 2009.09.17
한여농 전국대회  (10) 2009.09.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