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활동

용대리 황태덕장

늦었지만 2월 27일 방문했던 강원도 용대리 황태덕장을 이제사 간단히 보고드립니다.

미시령 넘어가기 전 백담사 입구 근처인 용대리에 황태왕국(?)이 있습니다. 그곳에서 축제가 있어 참여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바로 옆에는 바위타기와 빙벽타기를 할 수 있어 양수겸장(?). 좋은 지역자원이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가공품을 열심히 설명하는 이강열 인제군 황태산업연구회장님! 이런 훌륭한 지도자가 있어서 마을이 급속하게 발전할 수 있었습니다. 이건 약간 비밀을 말씀드리는데요.... 1억원 이상 소득을 올리는 농가가 많아서 평균소득을 짜게 말씀드려 9천만원이라 합니다. 놀랍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축제와 함께 황태음식 만들기 경연대회도 열렸습니다. 고등학생도 있었고요, 모자가 함께 참여한 분도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마을 분들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용대리 분들은 자생력과 참여심이 많은 분들이었습니다. 그래서 더욱 발전했으리라 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기에서 말려지는 황태는 부드럽고 맛이 있었습니다. 지역의 특성때문이라 하네요. 이번 겨울이 추웠기 때문에 올해는 더욱 맛있는 황태를 먹게 될 것 같네요. 여러분 기대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만드는데 기여하신 박삼래 인제군수님! 열성을 가지고 열심히 하는 분들을 도와야 한다고 강조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도움을 받으려면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하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후에는 원주에서 강원지역의 이사조합장님들과 농협의 사업구조개편에 대한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조합장님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일상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저농협과 흙사랑토마토농장 방문  (19) 2010.03.08
진영농협 방문  (0) 2010.03.08
체험 삶의 현장 출연  (20) 2010.02.13
충북 재활원 방문  (8) 2010.02.07
안동시 방문  (6) 2010.0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