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활동

대저농협과 흙사랑토마토농장 방문

3월 6일 부산시 대저농협과 흙사랑토마토농장을 방문했습니다.
제 오른손편에 계신 대저농협의 최계조 조합장님이 최신식 APC를 설명하고 계십니다. 우리나라에서 제일 비싼 토마토를 생산하는 조합입니다. 토마토가 정말 달고 맛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해서 크기는 물론 색깔도 선별을 하구요. 비파괴 당도 검사도 하구요.... 그리고 사진이 없습니다만, 주요 농자재를 싸게 판매하는 매장이 있었구요. 비료 농약 등 공동구매 품목도 많았는데, 입찰을 통해 30% 이상 경비를 절감하고 있었습니다. 여러가지 점에서 협동조합의 모범을 보이고 있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조합원 중 흙사랑토마토농장입니다.  정상철님과 이영선님의 농장.... 저는 토마토 맛을 보고 있습니다.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지역의 수많은 토마토 비닐하우스가 연이어 있네요. 대단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같이 영농을 하는 분들과 간답회를 가졌습니다. 대부분 30대와 40대였습니다. 너무나 기분이 좋고 든든했습니다. 저는 앞으로 양액재배라든가 유리온실 등도 생각해 보라고 했습니다. 생산성에도 관심을 가지고, 세계를 안 마당으로 생각해 보라는 말씀이지요. 이 분들이 모두 크게 성공해서 우리 농업을 짊어졌으면 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토마토가 삼겹살과 어울린다네요. 그래서 막걸리와 함께 삼겹살파티를 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주 쾌활하고 적극적이신 여성농업인 두 분입니다. 홀로 꿋꿋하게 집안을 꾸려오신 장하신 분들.....박수를 보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농장의 이영선 님과 함께 활동하는 블로그기자단 분들입니다. 이 분들의 열정은 아마 아무도 못말리는 이 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열정일 겁니다. 오늘도 전국 각지에서 이렇게 34명이 오셨다고 하네요.ㅎㅎㅎ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 중에 몇분이 또 이렇게.....제 왼쪽으로 봉황52님과 하이디님 그리고 설 회장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사진을 보니 지금도 또 웃음이 나네요. 뒷사람들 잘 나오라고 무릎을 굽혔는데..... 저는 실패한 듯 하네요.  ㅎㅎㅎ 뒷분께 죄송합니다. 대저토마토의 젊은이들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대학생 서포터즈들! 정말 이쁘잖아요? 앞으로 우리 농업을 지켜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네~ 우리 농업, 우리 농업인을 사랑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로(?) 서포터즈님들.... 이 분들의 열정은 나이를 부끄럽게 하지요. 존경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 분들은 저와 헤어져서 20 여 농가의 홍보를 위해 취재를 하였습니다. 우리 농가들을 모두 스타로 만들어 주세요~ㅇ ㅎㅎㅎ



'일상활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중소기업중앙회와 농림수산식품부의 공동 현장 방문  (8) 2010.03.17
농업과 과학기술  (7) 2010.03.15
진영농협 방문  (0) 2010.03.08
용대리 황태덕장  (2) 2010.03.08
체험 삶의 현장 출연  (20) 2010.02.13